승객 승무원 등 1500명 입항
중구 개항장거리 등 명소 관광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독일 크루즈 사인 아르타니아(Artania)사의 아르타니아(4만5000톤급)호가 3월13일 승객과 승무원 등 1544명을 태우고 인천항에 입항했다고 밝혔다.

인천항에 입항한 아르타니아호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독일 크루즈 사인 아르타니아(Artania)사의 아르타니아(4만5000톤급)호가 3월13일 승객과 승무원 등 1544명을 태우고 인천항에 입항했다고 밝혔다. 인천항에 입항한 아르타니아호. (사진= 인천항만공사)

이날 오전 7시 인천항 크루즈터미널로 입항한 아르타니아호는 승객 1035명과 승무원 509명 을 태우고 도쿄를 출발해 나고야, 고베, 하카타, 제주를 거쳐 인천에 도착했다.

아르타니아호는 전 세계 주요항만을 기항하는 유럽 정통 크루즈로, 4년 만에 인천을 찾아 1박 2일 동안 머무른 후, 14일 인천을 출발해, 하카타, 부산, 나가사키, 오키나와를 18일 동안 항해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이번 입항을 기념해 선박 선장 등 선사 관계자에게 기념패를 증정했다.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등에서 온 승객들은 인천 중구 개항장거리, 차이나타운, 월미도 등 인천의 관광명소를 방문했다.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문 부사장은 “지난 8일 모항 크루즈선 입항에 이어 인천항에 크루즈선 입항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항을 통한 크루즈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일 1137명을 태우고 인천항에 입항한 오세아니아 크루즈사의 리비에라호에 이어 이달에만 6400여 명의 관광객이 크루즈를 통해 인천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예정된 15차례의 크루즈 입항을 통해 약 1만여 명의 관광객이 인천항을 방문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