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공동체 치안 활성화 홍보 캠페인 운영
무인편의점 특수절도 피의자 검거 기여시민에 감사장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경기남부경찰청은 무의편의점 특수절도 피의자를 잡는데 기여한 시민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이처럼 공동체 치안 활동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는 인식확산을 위해 '평온한 일상 지키기' 홍보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월25일 밤 11시께 안산 단원구 한 아이스크림 무인판매점에서 미성년자 3명이 무인계산기의 자물쇠를 파손하고 현금 23만원을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보가 울리자 발생한 경비업체 직원이 도망가는 피의자들을 발견하고 추격 중 길가던 시민 A 씨가 피의자 1명의 발을 걸어 넘어뜨린 후 경비원과 합세해 1명을 붙잡았다. 도주한 2명도 나중에 붙잡혔다.

시민 A 씨는 “나한테도 그런 일이 생길 수 있다, 만약 그 가게가 내 가게다 그러면, 다른 사람이 그냥 갔다면 얼마나 서운하겠나.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안산단원경찰서장은 A 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경찰은 이 사례처럼 시민·단체가 △범인검거 △범죄예방 △인명구호 등에 기여한 현장 사례와 경찰이 △시민안전모델 △국민체감약속 등 주요 정책 추진 중 현장 활약 사례를 중점 홍보할 방침이다.

또한 공동체 치안에 도움을 준 시민과 단체에 대해 포상하고 각종 캠페인과 SNS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