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입당, 선대위 공동위원장 합류 예정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유원형 전 안성시의회 부의장이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민주당 윤종군 후보를 지지하며 더불어민주당에 입당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유원형 전 부의장은 “국민의힘 안성당협위원회가 민심을 받들어 민생 해결 방안과 정책을 고민하기보다 오직 위원장인 김학용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이기적인 욕심만 채우며 민심에는 눈과 귀를 닫고, 합리성과 상식을 찾아볼 수 없는 비민주적인 사당이 되었다”고 비판하며 “김심이 당심이 되어 버리는 국민의힘 안성당협위원회에서는 민심이 설 공간이 없다”라고 탈당 배경을 밝혔다.

이어서 유원형 전 부의장은 “김학용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안성당원협의회와 안성시민을 볼모로 삼아 본인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5선에 도전하고 있다”며 “김학용 의원의 머릿속에는 도지사, 국회의장, 대통령만 머리에 있을 뿐 안성시민은 보이지 않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유원형 전 부의장은 “‘조선 3대 시장의 명성을 되찾겠다’라는 공약도, ‘삼성을 유치하겠다’라는 공약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이미 다선이면서도 못 해낸 사람이 안성의 변화를 국회의원 한번 더 한다고 해낼 수 있을 리 없다”고 비판했다. 

김학용 의원에 대해서 “동네 이장도 20년 씩은 하지 않는다”라며 “김학용 의원의 5선 장기집권은 본인뿐만 아니라 안성시민에게 고통만 줄 뿐이다”라고 비판했다.

유원형 전 부의장은 “상대를 굴복시키고 죽이려고 달려드는 정치가 아니라 안성시민의 상식선에서 움직이며 시민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희망의 정치를 더불어민주당에서 다시 시작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총선에서 윤종군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유원형 전 부의장은 “이번 총선은 안성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선거라고 규정하며, 윤종군 후보야말로 낙후된 안성 발전을 앞당길 젊은 후보, 역동적인 정치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성 발전을 책임질 적임자 윤종군 후보에게 강력한 지지와 성원을 요청하며, 스스로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유원형 전 부의장은 입당 절차를 마치는 대로 곧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상임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