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시장,현장 사전점검 안전 수차례 강조

[일간경기=박성삼 기자] 김포시가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옹벽이 붕괴돼 통제됐던 용화사IC 서울·하성 방면 진입구간을 2월23일 오전 11시에 재개통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재개통에 앞서 이날 현장을 살폈다.

김병수 김포시장이 23일 8월 집중호우로 옹벽이 붕괴돼 통제됐던 용화사IC 서울·하성 방면 진입구간 현장행정에 나섰다.
김병수 김포시장이 23일 8월 집중호우로 옹벽이 붕괴돼 통제됐던 용화사IC 서울·하성 방면 진입구간 현장행정에 나섰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직접 옹벽 등 시설물 상태와 교통체계를 체크하는 등 세밀하게 점검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시설물 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달했다. 김 시장은 안전에 대해 여러 번 강조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도로 시설물의 체계적인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해 8월 23일 용화사IC 옹벽 붕괴에 따라, 즉시 현장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붕괴 구간과 반대편 동일 시공 구간의 도로를 통제한 바 있다.

사고 당시 지반조사 결과, 집중호우 및 한파로 반복된 동결융해로 인해 옹벽 결합부의 내구성이 약화된 것이 붕괴의 주된 원인으로 추정되어 전반적으로 손상 및 결함이 없는 양호한 상태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미붕괴 구간에 대해서는 도로 통제를 해제하였고, 붕괴 구간에 대해서는 현재 복구가 완료됨에 따라 용화사IC 서울·하성 방면 진입구간을 재개통하게 됐다.

김병수 시장은 “도로 통제구간 해제를 통해 시민들의 통행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설물의 사전점검 및 예방조치를 적극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