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발언 관련.."확인되지 않은 말" 강한 유감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기후동행카드 관련 경기도가 도와주지 않아 각 시군이 참여를 주저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했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경기도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기후동행카드 관련 경기도가 도와주지 않아 각 시군이 참여를 주저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했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기후동행카드 관련 경기도가 도와주지 않아 각 시군이 참여를 주저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했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사진=경기도)

전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시의회 제 322회 임시회에서 기후동행카드와 관련한 경기도의 동참 여부 질문에 대해 "기후동행카드와 관련해 서울시 예산까지 써가면서 해주겠다고 공표했는데, 경기도가 사실상 도와주지 않고 있다"고 발언했다.

이에 대해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은 "지난 1월22일 국토부 장관과 경기ㆍ서울ㆍ인천시장이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각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시민 중심 교통정책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주는 것이 좋다는데 인식을 같이해놓고 오세훈 시장이 경기도뿐 아니라 도내 여러 시군에 기후동행카드사업의 참여를 종용하는 등 수도권 시민에 불필요한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김 국장은 "도 31개 시군의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는 도민 혜택 증진 차원에서 각 시군이 자율적으로 결정할 사안"이라며 "지난 12월, 경기도는 시군의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에 대해 각 시군의 교통환경 등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자율적 판단에 맡긴다는 입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에 기존 김포시 외에 군포시와 과천시가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를 결정했다"며 "경기도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향후에도 시군의 사업 참여 여부는 자율적 판단에 맡길 것이라는 점을 재확인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교통비 지원 정책은 수도권 시민의 실생활에 직접 맞닿는 생활밀착형 정책문제"라며 "정책이 정치가 되어서도 안되고, 될 수도 없다"고 못박았다.

그러면서 경기도는 경기도민의 통행 특성에 맞는 ‘The경기패스’사업을 5월 시행에 맞춰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