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후보예정자·선거사무관계자 등 대상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이번 달 20일 안양시동안구선관위를 시작으로, 다음 달 7일 평택시선관위까지 도내 41개 구·시·군선관위에서 후보자등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시·군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입후보예정자,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후보자 등록사무 및 선거운동에 관한 사항과 선거법 위반행위 예방·단속, 선거비용에 관한 사무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등록 신청기간은 오는 3월 21일부터 3월 22일까지 양일간이다. 

경기도내   구·시·군위원회의 설명회 개최 일정은 경기도선관위 홈페이지(http://gg.ne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구·시·군선관위로 문의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산시단원구․오산시․화성시갑․부천시 원미구․김포시․광명시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동시 실시하는 지방의회의원재‧보궐선거[안산시단원구․오산시․화성시갑(이상 도의원), 화성시갑․부천시원미구․김포시․광명시(이상 시의원)]의 후보자등록 설명회도 함께 실시하며, 지방의회의원재‧보궐선거의 후보자등록 신청기간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같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