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고에서 교육현안 정담회 참석 교육현안 논의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민주당, 안산3) 의원은 2월13일 안산시 소재 안산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정담회를 진행했다.

장윤정 도의원이 지난 13일 안산시 소재 안산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교육현안을 청취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장윤정 도의원이 지난 13일 안산시 소재 안산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교육현안을 청취했다. (사진=경기도의회)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은 학교 교육현안 청취 등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학교에서 발생되는 애로사항과 대안마련을 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학교운영에 관한 건의사항 및 지원현황과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 운영·관리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고교학점제 선택과목에 대해 학생들의 다양한 과목 선택을 할 수 있는 측면은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학교 현장에서 선택과목에 대한 교사 수급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학생개인이 선택하는 과목이 다양하여 수강신청 시간표 작성시 어려움이 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또한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공간확보가 중요하다”며 “학생수요가 적은 소인수 강좌도 개설하여 선택과목의 선택에 제약이 없도록 학교와 교육청, 의회가 논의해야 한다”고 첨언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도의원은 “안산고등학교 앞 도로가 산업도로여서 학생들의 안전을 담보 할 수 있는 지원을 해야한다”며 “안산시와 안산경찰서가 논의하여 교통지도를 통해 학생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