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정용포 기자] 이정국 안양동안을 예비후보가 "현 정부와 그 일당들이 국정을 책임질 생각은 없고, 검·경 공화국 독재의 길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국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월27일 범계약 사거리에 위치한 본인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겸한 출정식을 가졌다. (사진=이정국 예비후보 사무실)
이정국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월27일 범계약 사거리에 위치한 본인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겸한 출정식을 가졌다. (사진=이정국 예비후보 사무실)

이 예비후보는 1월27일 범계약 사거리에 위치한 본인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겸한 출정식을 갖고 이와같이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민주당은 이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지 못하고 오히려 기득권에 안주하고 있다"며 "국민의 대다수는 이 무식ㆍ무지ㆍ무당 정권에 맞서 ‘못 살 것다 탄핵하자’는 제대로 된 야당을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강자가 아니라 약자의 편에서 다시 대한민국을 살리고 더불어 평촌도 함께 살려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다시 떨쳐 일어섰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후보는 "평촌은 1기 신도시 노후화로 도시재생을 위해 세부적인 계획의 수립과 실행 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1기 신도시의 도시재생을 앞둔 평촌은 소송과 재판의 전문가가 아니라, 이 정권에서 이미 보았듯이 지긋지긋한 법률전문가가 아니라 부동산 경제전문가인 이정국을 부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현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특별한 인연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정국 예비후보의 고향은 김대중 전 대통령과 똑같은 전라남도 신안으로 '노무현 지키기' 선봉에 선 인물이다.

또한 최근에 벌어진 이 대표와 이 예비후보는 나란히 정치에 입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