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하역 근무자가 매립 중 발견
약 3천만원, 검단지구대서 신원 확인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쓰레기 매립장에서 거액의 현금다발이 발견돼 주인에게 돌려주게 됐다.

쓰레기 매립장에서 발견된 현금 뭉치(제공=SL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는 1일 오전 8시쯤 현재 매립 중인 3매립장 D블럭 하단에서 5만원권 묶음(100장) 5매와 훼손된 5만원권 지폐 여러 장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쓰레기 매립장에서 발견된 현금 뭉치. (사진=SL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는 1일 오전 8시쯤 현재 매립 중인 3매립장 D블럭 하단에서 5만원권 묶음(100장) 5매와 훼손된 5만원권 지폐 여러 장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폐기물 하역 근무자가 상향 매립을 하던 중 바닥에 흩어져 있는 5만권 2장을 발견했고 곧이어 주변에서 묶음 돈다발과 훼손된 지폐가 흩어져 있었다.

이 근무자는 하역 현장에서 감독 업무를 하던 주민검사관과 공사 직원에게 알리고 관련 규정에 따라 신속히 경찰에 신고, 인천서부경찰서 검단지구대에서 출동, 현금다발을 회수해 갔다.

경찰은 발견 당시 2900만원의 현금과 청약종합저축 예금 확인서 등이 있어 신원 확인을 한 결과 경기도 시흥에 사는 시민으로 확인됐다.

김학현 SL공사 반입검사부장은 “현금과 통장 등의 주인을 찾아 정말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일이 생길 경우 공사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