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기업 ‘스타디엠코퍼레이션’ 방문 현장소통

[일간경기=강성열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1월30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 기업인 ㈜스타디엠코퍼레이션(대표 한상호, 스타디엠)을 방문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본 -1-1. 조용익 부천시장이 스타디엠코퍼레이션에서 운영중인 티맵 광고 배너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스타디엠코퍼레이션에서 운영중인 티맵 광고 배너 시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스타디엠’은 청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티맵(TMAP) 등과 공식 제휴를 맺고 전국 소상공인 로컬 매장에 맞는 홍보 마케팅을 펼치는 등 업계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또 지속적인 기부 · 봉사 활동으로 지역과 상생 협력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날 조 시장은 스타디엠의 지역 기반 모바일앱 시연을 관람하고 한상호 대표 등 기업 임원진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무엇보다 지역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스타디엠코퍼레이션 직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이 스타디엠코퍼레이션 직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부천시)

임원진과 간담회를 마친 후, 2~30대 청년 직원들과도 폭넓은 소통을 이어갔다. 

스타디엠 직원들은 ‘부천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조 시장은 포스트잇 대화를 통해 청년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 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스타디엠 같은 청년기업이 계속해서 성공할 수 있는 지역 토대를 만들겠다”면서 “다양한 방면에서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고, 함께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스타디엠코퍼레이션 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이 스타디엠코퍼레이션 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주)스타디엠코퍼레이션 한상호 대표는 "바쁘신 시정 속에 기업 탐방에 나서주신 조용익 부천시장님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부천지역의 청년기업임에 자부심을 갖고 미래 부천 경제에 대들보가 되기 위해 전 직원들과 함께 열심히 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올해도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기업 현장과 각계각층의 시민 목소리를 담기 위해 열심히 현장을 누빌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