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와 지원 정책 간담회 가져

[일간경기=강송수 기자]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지난 1월25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의장은 지난 1월25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화성시의회) (

의장은 지난 1월25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화성시의회) (

이날 간담회에는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 김창석 회장,  양승두 수석 부회장, 김순단 부회장, 김선호 이사, 김재규 이사, 새솔동 소상공인 연합회 노효일 회장 등이 김경희 의장과 만나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을 건의했다.

김창석 회장은 지자체 차원에서 불필요한 규제와 조례 미비로 선제적 소상공인 지원에 애로사항이 많다고 하며 소상공인 조례 재개정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으며, 화성시 상권 활성화재단 설치와 지역화폐 활성화,  금리인상으로 인한 이자율 지원을 건의했다.
 
​김경희 의장은 “소상공인은 화성 지역경제라는 큰 나무의 뿌리가 된다. 소상공인 조례에서 수정하거나 추가할 점이 많다는 것에 동감하며 적극적인 조례 재개정으로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를 주최한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는 소상공인들의 대변기관으로 경제와 법률상담을 돕고 소상공인들 간의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