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위반건축물 예방·절차 안내

[일간경기=박성삼 기자] 김포시가 위반건축물 발생 방지를 위해 ‘위반건축물 예방 카드뉴스’를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한다. 무단 건축·무단용도변경·주차장훼손 등 허가받지 않은 건축행위를 한 위반건축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여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김포시가 위반건축물 발생 방지를 위해 ‘위반건축물 예방 카드뉴스’를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한다. (사진=김포시)
김포시가 위반건축물 발생 방지를 위해 ‘위반건축물 예방 카드뉴스’를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한다. (사진=김포시)

시는 이번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위반건축물의 정의와 종류를 그림과 함께 표기하여 위반사례, 행정처분절차, 시정방안 등의 안내로 자진 정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카드뉴스의 상세 내용은 김포시청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포시 관계자는 “위반건축물 예방 카드뉴스를 통해 올바른 건축문화가 정착되고 안전사고 발생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위반건축물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인구 밀집지역, 공공주택지구 위반건축물 합동점검 등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통해 각종 대형 안전사고 예방 및 도시미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