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사· 경기북부 대개발 기업인 맞손토크 등 참석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의원이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및 경기북부 대개발 기업인 맞손토크 참석,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및 경기신용보증재단 면담을 이어가며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석규 의원은 1월11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에 이어 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 차오름홀에서 개최된 ‘경기북부 대개발 기업인 맞손토크’에 참석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오석규 의원은 1월11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에 이어 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 차오름홀에서 개최된 ‘경기북부 대개발 기업인 맞손토크’에 참석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오 의원은 지난 1월11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에 이어 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 차오름홀에서 개최된 ‘경기북부 대개발 기업인 맞손토크’에 참석했다.

 ‘경기북부 대개발 기업인 맞손토크’는 기업하기 좋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위해 경기 북부 기업인들의 현안사항을 경청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자리로 경기북부 기업인, 국회의원, 지방의회 의원, 공공기관 등 100여명이 넘게 참석해 진행되는 대규모 행사다.

이 자리에 참석한 오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북부 기업인들을 모시고 김동연 경기도지사님의 맞손토크를 의정부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도내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 예산 편성과 지역화폐 발행 지원 그리고 경기북부 도로 SOC 사업 투자 등의 확장재정 기조를 강조하며 “‘기업하기 좋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의원이자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튿날인 12일에는 경기신용보증재단 조원희 경기북부본부장과 협의를 이어갔다. 오 의원은 “2024년 본예산 편성 기준, 양주시 9억원 및 동두천시 6억원의 출연금 대비 의정부시는 전년비 50% 삭감된 5억원을 출연했다”면서, 추경 등을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의정부시의 출연금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15일에는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이상백 회장과 간담자리를 가지며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고충민원, 실물(바닥)경제 전반에 대한 현안 논의를 가졌다.

오석규 도의원은 “고금리·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인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성장동력 제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지원이 꼭 필요한 부분에 지원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논의자리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