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김동규(민주당, 안산1) 의원이 12월21일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동규 경기도의원이 지난21일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염종현 의장으로부터 상을 받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김동규 경기도의원이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염종현 의장으로부터 상을 받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은 지난 11월23일 의회사무처, 대변인, 홍보기획관, 소통협치관, 경기도중앙협력본부를 대상으로 열린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 기관의 정책 추진과 예산 집행의 문제점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국민권익위원회의 ‘지방의회의원 의정비 관련 제도개선’ 권고사항에 대해 의회사무처의 관련 법규 정비 늑장 대응을 지적하면서 제도개선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 우수한 도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동규 도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도의원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더 큰 책임을 느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앞으로 도민들의 현장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