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박근식 기자] 인천 남동구의회 황규진(더불어민주당, 구월3동, 간석1·4동) 의원이 2년 연속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12월21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황규진 의원은 이날 열린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 조례’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광역‧기초자치단체 의원을 대상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노력을 평가, ‘공약 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 수상자를 선정한다.

황 의원은 본인이 대표 발의해 지난 5월4일 제정된 ‘남동구 난임 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로, ‘좋은 조례’ 분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조례는 난임으로 고통받는 난임 부부의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난임시술비 지원 △한방난임치료비 지원 △난임관련 상담 및 교육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난임부부 지원사업이 지방으로 이양됨에 따라 저출산위기에 대한 지방정부의 역할이 커지는 가운데 출산 의지가 높은 난임부부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2년 연속 수상이란 기록도 세웠다.

앞서 황 의원은 지난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 ‘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분)약속대상’과 A신문 주최 ‘제7회 인천의정대상 우수조례/매니페스토’ 부문에서 각각 수상한 바 있다.

황규진 의원은 시상식에서 “구민들이 필요한 사항을 정책에 반영해 구민들에게 좋은 결과물로 나타나는 것을 볼 때 의원으로서 보람을 느낀다”면서 ”더 좋은 정책발굴을 위해 구민들의 목소리에 언제나 귀를 기울이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