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을 찾아온 삐에로 산타'
'생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어린이들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 행사를 운영한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어린이들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 행사를 운영한다. (사진=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어린이들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 행사를 운영한다. (사진=경기도어린이박물관)

12월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 운영되는 이번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는 ‘행복’을 주제로 2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는 박물관을 방문하는 전 연령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박물관을 찾아온 삐에로 산타' 와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초록초록, 생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로 구성된다.

'박물관을 찾아온 삐에로 산타'는 산타로 분장한 삐에로가 박물관을 찾아와 어린이에게 다양한 모양의 요술 풍선을 선물하는 행사이다. '초록초록,생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는 공기정화식물로 가족의 행복과 꿈을 담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가족과 함께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는 집에서 계속해서 기를 수 있다.

어린이에게 행복과 설렘으로 의미가 큰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도록 모든 행사는 무료로 운영한다.

참여는 모두 무료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풍선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행사를 기획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유나리 학예사는 “가족, 친구, 이웃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어린이,그리고 어린이와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 중 '초록초록,생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gcm.ggcf.kr)에서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