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도의회-도교육청 청사에 서로의 홍보영상 교환 송출
12월 한달 시범 운영, 각 기관 홍보 담당 부서 간 협의 통해 진행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4일부터 각 기관의 주요 시책 홍보영상을 서로의 청사에 교환해 송출한다.

경기융합타운에서 이웃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의회가 도민들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협력에 나선 것이다.

경기도의회 1층 경기마루 미디어월에 경기도교육청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1층 이디어월과 대민공간에 경기도교육청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도교육청 홍보영상은 경기도의회 1층 경기마루 미디어월에 송출되고, 도의회 홍보영상은 경기도교육청 1층 미디어월과 대민공간(지하 3층~지상 5층) 엘리베이터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의회 1층 경기마루 미디어월에 경기도교육청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층 경기마루 미디어월에 경기도교육청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이번에 처음 송출되는 콘텐츠는 ▲경기도교육청 SNS 간식차 이벤트 ▲경기도의회가 함께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총 2개다.

이번 주요 시책 홍보영상 교환 송출은 도교육청 홍보기획관과 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이 서로 협의를 통해 진행하게 됐다.

12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한 뒤 구체적인 송출 편수와 기간을 확정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이길호 홍보기획관은 “이번 협업은 양 기관의 정책활동을 도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도민들과의 정책소통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