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대진대 교과과정혁신위원회 개최

[일간경기=이재학 기사] 대진대학교는 지난 12월4일 디지털인재양성사업단 주관으로 SW교육과정 혁신을 논의하는 ‘2023년 교과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대진대학교는 지난 12월4일 디지털인재양성사업단 주관으로 SW교육과정 혁신을 논의하는 ‘2023년 교과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는 지난 12월4일 디지털인재양성사업단 주관으로 SW교육과정 혁신을 논의하는 ‘2023년 교과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진대학교)

본 회의에서는 디지털 대전환시대의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SW신기술·SW·AI융합 역량을 갖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과과정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등을 제시했으며, 이는 SW중심대학 사업의 교과과정의 개발과 개편은 산업현장의 수요를 반영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날 내부위원으로 AI융합학부, 스마트융합보안학과, 전자공학과, 바이오헬스케어학부, 교양학부 전공교수진이 참석했으며, 외부위원으로는 노아벤처스 CTO 김무석, 디토닉 상무 임재춘, 맥스피아 대표 김덕진, TLC헬스케어 이사 김윤정, 소다시스템 대표 김준호,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본부장 김창현, 메타키움 대표 조수형, 이사 조영미, 씨엔엠에듀 대표 나숭안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기업의 인력 채용을 위한 기업주도의 기업설계전공과정 추진, 취업자가 갖추어야한 인성교육의 필요성, 산업체 요구에 따른 교수방법 및 교육과정과 교과목 개발 제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효과적이면서 성공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대진대 디지털인재양성사업단장 손방용 교수는 “교과과정혁신위원회는 우리 대학의 SW교육을 현장 친화형 교육으로 개선하기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하며, 이번 위원회에서는 특별히 기업 중심의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많이 나눴고 이를 바탕으로 추후 교육과정에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