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지난해보다 1단계 등급 향상된 4단계 기관으로 평가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관광공사(공사)가 12월14일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기관으로 선정 됐으며, 특히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1단계 등급이 향상된 레벨(Level) 4단계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레벨 4단계는 조직 사회공헌 활동을 확산하여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단계로, 공사는 ESG 경영 8개 분야로 구성된 심사평가에서 환경경영과 투명경영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공사는 올해 지역사회 수요 및 공사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 가치 확산을 위해 ‘경기바다 함께 海’ 및 ‘경기도 탄탄대로 캠페인’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도내 발달장애 가족 기차여행 지원, 도내 초등학교 벽화 봉사활동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조원용 사장은 “지역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지속적인 고민과 함께 공사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발굴, 실행하여 더 많은 사회적 기회와 가치를 확산하는데 앞장서 가장 높은 등급인 레벨 5로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는 한국표준협회의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지표개발'을 바탕으로 지역인정심사위원회 및 최종인정심사위원회의 평가로 이뤄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