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 진행
동화책, 액자, 서적, 달력 등 품목 다채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문화예술 창업창직 입주단체인 그루버’ 5팀이 ‘2023경기상상캠퍼스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텀블벅 및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문화예술 창업창직 입주단체인 그루버’ 5팀이 ‘2023경기상상캠퍼스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텀블벅 및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경기상상캠퍼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문화예술 창업창직 입주단체인 그루버’ 5팀이 ‘2023경기상상캠퍼스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텀블벅 및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groover)’란 경기상상캠퍼스에 입주한 약50여 개의 문화예술 창업·창직 입주단체의 별칭으로, ‘작은 숲(grove),즐기다(groove)와‘er’의 합성어인 ‘숲속에서 함께 모여 즐기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루버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올해의 크라우드 펀딩에는 총 5개 단체가 선정되었다. 경기상상캠퍼스는 지난8월부터 선정 단체들의 역량 개발을 위하여 전통문양을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성공 사례자인 ‘미미달’ 한상미 대표와 함께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 및 일대일 컨설팅 등을 지원하였다.

11월부터 1월까지 각 단체별로 순차 진행되는 이번 펀딩에서는 탐조·원예·자연탐험·출판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루버들의 제품을 펀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주목해 볼 만하다.

자기 정체성을 찾아가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유리갑옷(책속의 책)’을 시작으로,사계절을 자연 재료로 표현한 액자 ‘내 방 속 작은 세상, 플로라 프레임(아랑꽃작업실)’, 국내1호 탐조 전문 책방인 탐조책방의 새 그림을 담은 ‘맹순씨의 경기상상캠퍼스 새 달력(탐조책방)’, 오리엔티어링용 나침반인 ‘오!디스커버리 아웃도어 나침반(그린아워)’, 완경 파티 어드벤트캘린더인 ‘완두콩bring to you home어드벤트캘린더(달고리)’까지 다양한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된다

책속의 책, 아랑꽃작업실, 탐조책방, 달고리4팀은 텀블벅에서, 그린아워는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는“경기상상캠퍼스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입주단체들의 특성을 살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더 많은 도민들이 그루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본 펀딩 프로젝트 및 향후 그루버들의 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는11월부터1월까지 진행되며,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https://sscampus.kr),텀블벅 및 와디즈에서 각 펀딩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