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조태근 기자]홍익표 원내대표는 당의 단결을 저해하거나 오만한 태도를 보이는 모습에 대해 엄중 경고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에서 당의 단결을 저해하거나 오만한 태도를 보이는 모습에 대해 엄중 경고했다. (사진=조태근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에서 당의 단결을 저해하거나 오만한 태도를 보이는 모습에 대해 엄중 경고했다. (사진=조태근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에서 “윤석열 정부의 오만과 독설에 맞서서 민주주의를 지키고 꺼져가는 민생과 경제를 살려야 하는 중차대한 과제가 민주당에게 있다”라며 “이런 시기일수록 더 절실하게 의정활동을 하고 내년 총선을 대비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러한 것을 망각하고 오만한 모습으로 비춰지거나 다가오는 총선에 대해 마치 우리가 다 이긴 것처럼 하는 태도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저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강서구청장 선거 결과를 잊은 지 오래다, 이미 지난 일이다”라며 “우리에게는 남은 예산과 법안 심사, 그 다음은 국정조사, 특검 등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 총선에 앞서서 민생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유능한 대안정당으로 국민앞에 나서야 한다”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소속의원과 정치인들 간에 방송이나 신문, 유튜브 방송, SNS 등을 통해서 서로 인격 모독성 발언으로 상처를 주거나 당의 단합이나 신뢰를 저해하는 일은 반복돼서는 안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조금 더 절제하고 조심하고 서로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라며 “이러한 것을 넘어서는 행위가 있을 경우 제 나름대로 제가 가진 권한 내에서 최선을 다해서 엄중하게 그 책임을 묻겠다”라고 다시한번 강조했다.

이는 앞서 정동영 민주당 상임고문과 이탄희 의원이 방송에 출연해 각각 “수도권을 석권하면 200석 못 하리라는 법도 없다” “우리 당 최대 목표는 국민의힘을 100석 이하로 최대한 내리는 것”이라고 말해 강서구 선거 승리로 오만에 빠진게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지자 당 차원에서 입단속에 나선 것으로 보고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