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서원힐스 컨트리클럽서 열려

[일간경기=성기홍 기자] 국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정규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10월19일부터 22일까지 파주시 광탄면 서원힐스 컨트리클럽(CC)에서 열렸다. 

김경일 파주시장이 파주시 광탄면 서원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자인 교포 이민지 선수에게 축하를 전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이 파주시 광탄면 서원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자인 교포 이민지 선수에게 축하를 전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이번 대회는 총 78명이 출전해 컷 없이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이며 우승상금 33만 달러(약 4억4000만원)을 놓고 지난 대회 우승자인 리디아 고를 비롯해 고진영, 넬리 코르다(미국), 김효주, 유해란 등 상위권 선수들이 열전을 펼쳤다. 우승상금은 연장전 끝에 호주 교포 이민지(27) 선수에게 돌아갔다. 

파주시는 비엠더블유코리아 주식회사 주최,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경기도 예산을 포함한 지방비 예산 및 행정 인허가 사항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파주시는 파주 특산품인 장단콩 초콜릿을 나눠주는 등 파주시 홍보관을 운영하며 제이티비씨(JTBC)-골프 방송을 통해 전 세계 170여 개국, 5억7000만 가구에 파주시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파주시 소재 광탄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아마추어 윤다빈 선수는 이번 대회에 초청되어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세계적인 대회가 파주시에서 개최되어 영광이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평화를 상징하는 도시인 파주를 전 세계 많은 분들이 다시 찾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대회 우승자인 이민지 선수에게 축하 꽃다발을 건네며 함께 우승을 축하했다.

이번 대회는 수도권에서 진행되는 대회 중 규모가 크고 접근성이 뛰어나 시작부터 골프 팬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전 세계에 중계방송이 송출되는 이번 대회 개최로 파주시의 위상 제고는 물론 약 10만 명(일 평균 2만 5천여 명, 지난 원주대회-8만 1천여 명)의 입장객, 10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21년 부산대회 85억 원 경제효과)가[자료 출처=LPGA]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