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박근식 기자] 시흥시의 숙원사업인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의 건립 사업비가 571억원 증액이 확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시흥시의 숙원사업인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의 건립 사업비가 571억원 증액이 확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사진=시흥시)
시흥시의 숙원사업인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의 건립 사업비가 571억원 증액이 확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사진=시흥시)

시흥배곧서울대병원 건립사업은 올해 초 건설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시행했으나, 국내ㆍ외 경제 상황 및 원자재값 상승 등으로 인한 공사비 부족으로 유찰됐다. 

시는 그간 병원의 조속한 건립 추진을 위해 서울대병원, 서울대학교 등 관련기관과 함께 중앙부처와의 협의를 지속해서 진행했다. 그 결과, 공사비 571억원이 증액돼 총사업비 5883억원이 확정됐다.

시흥배곧서울대병원 건립사업은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올해 안에 입찰공고를 시행해 내년에 착공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 건립사업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2단계 사업의 핵심이자,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 조성의 중추 사업이다. 신속한 건립을 통해 산ㆍ학ㆍ연ㆍ병ㆍ관이 집적된 혁신 클러스터 구축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 800병상 규모의 전국 최초 진료ㆍ연구 융합형 종합병원으로 건립된다. 수도권 서남부의 공공 의료 기반 확충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바이오산업의 핵심 시설로 첨단 바이오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통해 미래 병원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