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인턴쉽 지원, 상호교육협력, 직원 교육지원, 시설공동사용 등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 코트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업무협약식_오영호 KOTRA 사장(좌)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우)

한국최초의 미국대학교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가 글로벌 역량과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하여 KOTRA(사장 오영호)와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KOTRA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학생 인턴쉽 지원, 상호교육협력 등을 통해 상호 간 협력 관계를 견고히 할 전망이다. 업무 협약식은 11월 7일 오후 3시 KOTRA 본사에서 진행됐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KOTRA는 업무 협약식을 시작으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생들의 KOTRA 인턴쉽 지원과 상호교육 협력, 교육프로그램 참가 지원, 학교시설 공동사용, 양 기관 행사간 협력 등 다양한 활동들을 상호 협력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평소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산학협력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이번 KOTRA와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전망이다. 
  
최근 ‘2014 글로벌 취업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전 세계 24개국의 130여개 기업들과 대한민국의 우수 인재들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온 KOTRA는 이번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인재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산학협력 활동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전망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관계자는 “KOTRA의 성공적인 발자취는 해외지향적인 특징을 갖추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무역투자진흥기관인 KOTRA와의 이번 협약은 2G(Global, Gate)를 통한 글로벌 대학을 표방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교육이념 달성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며 이번 협약식의 의의를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