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체육회, 전국 족구·배드민턴대회 개최 예산 6400만원 교부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오산시가 오산시체육회와 함께 생활체육 중심도시로서 도약하기 위한 생활체육 예산 확보를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오산시가 오산시체육회와 함께 생활체육 중심도시로서 도약하기 위한 생활체육 예산 확보를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오산시체육회와 함께 생활체육 중심도시로서 도약하기 위한 생활체육 예산 확보를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체육회는 최근 경기도체육회 주관 제4차 체육진흥공모사업을 통해 △전국 족구대회 개최(3200만원) △전국 배드민턴대회 개최(3200만원)를 위한 사업비 총 6400만원을 교부 받았다.

해당 사업비를 토대로 올 10월 2천여 명이 참가하는 배드민턴 대회가, 11월 1천여 명이 참여하는 족구대회가 오산에서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결과는 올해 1~3차 사업에서 고배를 마셨지만, 이권재 시장을 비롯한 시청 주무부서, 오산시체육회, 회원단체가 합심해 포기하지 않고 사업비를 확보해 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시 체육회는 이달 중 전국 축구대회 개최를 위한 사업비 4천만 원 확보를 목표로 제5차 체육진흥공모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며, 시도 함께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취임 직후 관내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실력 향상 및 건강 증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시정에 임해왔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에 발맞춰 전국 단위 생활체육대회 개최를 통한 도시 홍보까지 이끌겠다는 목표도 설정했다.

이권재 시장은 “생활체육은 신체적, 정서적으로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는 만큼 큰 관심을 갖겠다”고 밝히면서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명실상부 오산이 생활체육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이를 통해 오산시가 홍보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내비쳤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은 “공모에 선정되기까지 함께 노력해준 이권재 오산시장님과 시청 주무부서 및 회원단체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성과가 전국 축구대회 예산 확보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