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 캠핑장, 임진각 관광지 공중화장실, 샤워실 대상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관광공사(공사)가 8월1일 하계 휴가철을 맞아 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시설물(임진각 관광지)에 대해 몰카(몰래 카메라) 등 불법 촬영 점검을 강화하는 등 관광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는 평화누리 캠핑장, 수풀누리 등 임진각 관광지에 있는 화장실, 샤워실을 대상으로 파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함께 몰카 설치 여부 등 합동점검을 시행했다.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는 평화누리 캠핑장, 수풀누리 등 임진각 관광지에 있는 화장실, 샤워실을 대상으로 파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함께 몰카 설치 여부 등 합동점검을 시행했다. (사진=경기관광공사)

공사는 8월2일 평화누리 캠핑장, 수풀누리 등 임진각 관광지에 있는 화장실, 샤워실을 대상으로 파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함께 몰카 설치 여부 등 합동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결과, 불법 촬영 카메라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앞으로도 불시 점검 등 시설 내 취약지를 대상으로 주기적인 점검을 시행하여 관광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여행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임진각 관광지는 1972년 남북공동성명 발표 후 북한에서 내려온 실향민들을 위해 세워진 임진각을 중심으로 조성된 관광지로, 매년 2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경기도 대표 관광지다.

3000여 개의 바람개비가 펼쳐진 평화누리부터 전쟁의 상흔을 느낄 수 있는 임진강 독개다리, 자연이 살아 숨쉬는 수풀누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임진각 관광지를 좀 더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평화누리 캠핑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공사 DMZ 시설관리팀 관계자는 “임진각 관광지와 평화누리 캠핑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공중화장실 등 시설물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중화장실 이용객들도 편안하고 쾌적한 화장실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청 통계 및 관세청 통관현황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발생한 불법 촬영 범죄(카메라 등 이용촬영)는 29,396건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불법 촬영에 사용될 개연성이 있는 품목인 변형 카메라의 수입 건수가 약 45만 여건, 금액으로는 9조 2억원으로 밝혀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