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떠나는 신나는 체험"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는 8일 남양주지역 3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꿈-dream 희망 job-go」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꿈-dream 희망 job-go」과정은 인터넷 게임이나 스마트폰에 빠져 있는 습관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저학년을 중심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 방법 인식과 자신의 꿈의 방향과 진로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에 맞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각 센터당 6회기 진행으로, 과정은 "흥미진로탐색(Holland)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유형알기, 진로개발 및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현장경험이 풍부한 소방관, 수의사 등 실무자와의 만남, 그리고 장래직업 등을 체험하는 잡월드 현장체험 등 자기주도적인 미래설계의 동기부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하루의 짧은 시간이지만, 31명의 초등생과 10여명의 인솔자가 같이   참여한 이번행사를 통해서 “선생님 저는 차팔고, 고치는 직업을 가질 거여요”, “저는 디자이너가 좋아요”  등 저학년이지만 자신의 꿈에 대한 생각을 몸으로 체험해보고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슬기롭게 사용하여 자신의 꿈을 주도적으로 찾아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프로그램과 인터넷 및 스마트 중독 없는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치료/드라마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터넷 및 스마트 과몰입 자녀를 둔 부모는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에 상담을 신청하면 인터넷 중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