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보다는 실리 추구하는 기업융합형 기술인재 양성”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조한유)가 2015학년도 국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기능사 주간 1년과정 정시 1차 모집이 지난 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이다.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http://ipsi.kopo.ac.kr/hwaseong)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바일 홈페이지 http://m.kopohwaseong.com에서도 입학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학교는 최근 심각한 청년실업률 속에서도 융합형 교육훈련시스템, 현장 실무중심 강의, 기업체 맞춤훈련 등으로 글로벌 멀티 Technician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지역사회으로부터 대한민국 대표 직업교육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 “기술의 가치와 땀의 가치를 소중히 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으로 취업이 강한 대학으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청년실업 문제해결을 위해 개발된 CL시스템(Crossover Learning system) 즉  융합기술인력양성 과정은 2년제 대학 이상을 졸업하고도 취업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고학력 청년 실업자를 대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같은 맞춤형 현장교육의 결과로 2014년 2월 수료생의 취업률이 81.1%로, 2013년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34개 캠퍼스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앞으로도 질적, 양적 취업률 향상을 위해 교수 개인별 취업목표제를 도입 취업률 향상에 더욱 노력할 것을 피력했다.

이처럼 간판보다는 실리를 추구하는 내실 있는 대학으로 표면처리(반도체표면처리, 도금), 칼라응용도장(자동차도장, 금속도장), 스마트전기, 컴퓨터응용기계, 산업설비, 주얼리디자인(보석디자인), 자동차(자동차정비) 등 7개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2015학년도에는 야간 5월 단기과정으로 자동차정비, 특수용접과정을 15년 2월 22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