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9일까지 홈페이지·이메일 통해
22일 개최 간담회 참석 희망자 접수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도그파크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도그파크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인천경제청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접수받고 간담회도 개최한다. (사진=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도그파크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인천경제청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접수받고 간담회도 개최한다. (사진=인천경제청)

지난 2019년 4월말 개장한 송도도그파크가 4년이 지났고, 누적 방문객이 10만명 이상 달한 시점에서 올바른 반려견 문화 정착과 활성화 차원에서 에티켓, 민원 등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것이다.

주민 의견은 6월13~19일 인천경제청 환경녹지과(E-MAIL : landscape76@korea.kr), 인천경제청 홈페이지 : http://www.ifez.go.kr - 민원소통 –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을 통해 받는다. 

또 간담회 참석을 희망하는 송도국제도시 주민은 이메일( landscape76@korea.kr)을 통해 이름과 연락처를 신청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참석자 20명에 대해 개별 통보한다. 

간담회는 주민,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22일 열리고, 전문가로 ‘원조 개통령’인 이웅종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전임 교수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교수는 송도도그파크 조성 시 시설 조성에 대해 자문한 바 있다. 

달빛공원인 송도동 26-1번지 일대에 위치한 송도도그파크는 5,500㎡ 면적으로 인천시 관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반려견 놀이터 가운데 최대 규모다. 세계견종 안내판, 입구 상징 조형물, 강아지 터널, 물놀이 시설, 경사오르막내리막, 뫼비우스슬로프, 관리사무소, 실내교육장, 에어건, 배변수거함, 음수대, 그늘막, CCTV 등이 설치돼 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간담회 등을 통해 파악된 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송도도그파크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올바른 반려견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