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 시민 사기극"

[일간경기=박성삼 기자] 5월31일 김포도시철도 공단 설립이 부결됨에 따라 김포시의회 민주당이 "김병수 김포시장과 김인수 의장의 대 시민 사기극"이라고 비판을 가했다.

김포시가 4월14일 주택시장의 안정 등 지정했던 사유가 사라진 만큼 국토교통부에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공식 요청했다. (사진=김포시)
5월31일 김포시는 김포도시철도 설립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김포도시철도 공단 설립이 부결됐다고 밝혔다. (사진=김포시)

5월31일 김포시는 김포도시철도공단 설립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김포도시철도 공단 설립이 부결됐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포시의회 민주당은 크게 반발했다. 김포시의회 민주당은 이달 2일 성명서를 통해 "당연히 시민의 기대와 염원에 답해야 할 집행기관이 경기도 사전협의 내용 ‘비공개’ 방침을 고수하더니 철도공단 설립심의위원회 구성 현황 및 회의 소집 절차조차 공개하지 않고 깜깜이 행정으로 시민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작태를 보였다"고 집행부와 여당을 맹폭했다.

이어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가 기본의무인 김인수 시의회 의장이 본분을 망각한 채 상임위위원장과 동료의원들을 무시하고 비밀리에 해당 위원을 추천하고 김병수 시장의 깜깜이 행정에 동조한 행위에 대해 함께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철도공단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결과에 예산 절감효과를 비롯해 설립이 ‘타당하다’는 결과가 도출되어 있는 상황"이라며 "겉으로 설립추진을 외치고 속으로는 대책없는 지연 전략만 꾀한 이중적 행동을 시민들은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김포도시철도공단 설립심의위원회 구성과 추진 경과 등 관련 내용을 전면 공개해야 한다"며 "깜깜이 행정과 졸속으로 진행 한 설립심의위원회를 전면 취소하고 재심의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