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지식나눔‘경기도 학습 iN(人)’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0~11일 안산시 경기평생대학 창의인성센터에서 <2014년 평생학습 지식나눔 ‘경기도 학습iN(人)’>을 개최한다.

경기도 평생학습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및 31개 시·군 평생교육 과장급 담당자, 공공·민간 영역 평생교육사 등 민·관 평생교육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직무연수, 자문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행사 첫 날인 10일에는 도내 공공·민간영역 평생교육사가 최초로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받는다. 평생교육 가치를 찾아 공유하고 경기도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11일에는 각 시군 평생교육 담당부서장을 대상으로 과장급 간담회가 열린다.

‘행복학습시대 시‧군 평생학습의 방향’에 대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 특강에 이어 지난 10월 평생교육대상을 수상한 오산시 시민참여학교와 인천 진산초등학교의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우수평생학습 마을인 시흥시 참이슬마을 탐방과 참가기관들의 현안과제에 대한 집중 자문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진흥원 이성 원장은 “공공기관뿐 아니라 민간 기업에 근무하는 평생교육사도 한 자리에 모여 평생교육의 가치를 찾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기도평생교육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