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인천시가 시민의 인권보장과 인권도시 조성을 위한 2023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3월10일 이행숙 정무부시장과 시민소통담당관, 24개 인천시 시 인권정책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인권정책 시행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인천시는 '시민인권보장 증진 조례안'에 따라 2020년 부터 매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시는 올해 인권업무 조직과 운영체계 강화와 여성 안심환경 조성, 아동학대 예방과보호,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등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한 사회적 약자 지원사업, 일상생활 유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의 연계·통합 정책, 주민생활안전과 포용적 사회 안전망 강화 분야 정책등 이다.

올해 시행계획은 3월20일께 시 인권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심의·자문을 받아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이행숙 부시장은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포함한 우리 사회 모든 시민의 행복체감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며 각 부서에 현안 및 시민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고 협력하면서 시민중심 행정을 실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22년 인권정책 시행계획은 총 66개 추진과제로, 그중 4개 과제는 완료됐으며, 62개 과제는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