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형 리더로 '정평'
연제찬 안전관리실장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에 연제찬(58)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이 임명됐다. 연 신임 실장은 KDI국제정책대학원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지방고시 1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하남시 부시장, 평생교육국장, 시흥시 부시장, 균형발전기획실장을 역임했다. 소탈한 성격으로 관리형 리더로 정평이 났다.

 

 
 

도시정책·개발 역량 탁월
이계삼 도시주택실장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에 이계삼(53) 경기도 의회사무처장이 임명됐다. 이 신임 실장은 한양대 구조공학 박사학위를 이수했으며 기술고시 30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포천시 부시장, 의왕시 부시장, 철도항만물류국장, 의회사무처장을 역임했다. 도시정책·개발분야에서 역량이 탁월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정책 판단력·정무 감각 갖춰
이희준 경제투자실장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에 이희준(53) 용인부시장이 임명됐다. 이 신임 실장은 콜로라도대 지방행정과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행정고시 4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행안부 지역일자리경제과장, 자치분권위 자치분권국장, 용인부시장을 역임했다. 정책 판단력과 정무 감각을 두루 갖췄다는 평이다.

 

 
 

경제부서 다년간 경험 가져
류광열 용인시 부시장

용인시 부시장에 류광열(53)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이 임명됐다. 류 신임 부시장은 미국 시라큐스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 환경국장, 외교부 LA총영사관 영사, 노동국장 등을 역임했다. 경제부서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보유한 경제통으로 알려졌다.

 

 
 

스마트한 행정력 '두각'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

성남시 부시장에 이진찬(57)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이 임명됐다. 이 신임 부시장은 미국 노스다코타대 농업응용경제학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기술고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안양시 부시장, 균형발전기획실장, 안산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스마트한 행정으로 행정업무 분야에서 두각을 보였다.

 

 
 

부드러운 리더십 소유
최병갑 균형발전기획실장 직대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직무대리에 최병갑(52) 정책기획관이 임명됐다. 최 신임 기획관은 미국 러트거스대 도시계획학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수자원본부장, 김포시 부시장, 정책기획관 등을 역임했다.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직원들 간 소통을 중시한다.

 

 
 

행정능력·기획력 뛰어나
박노극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경기도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에 박노극(48) 경기도 교통국장이 임명됐다. 박 신임 기획관은 건국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정고시 49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장애인복지과장, 복지정책과장, 기획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탁월한 행정능력과 기획력이 뛰어나다는 평으로 정책기획의 적임자라는 평.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정평'
윤성진 도시재생추진단장

경기도 도시재생추진단장에 윤성진(49, 자치행정국 인사과) 씨가 임명됐다. 윤 신임 단장은 미국 버밍험대 도시 및 지역학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건설본부장, 국토부 대도시광역교통위(파견), 도시정책관 등을 거쳤다. 부드러운 카리스마에 건설 분야 경험이 풍부하다.

 

 
 

현안에 대한 유연한 대응능력
김능식 복지국장

경기도 복지국장에 김능식(56) 오산시 부시장이 임명됐다. 김 신임 국장은 KDI국제정책대학원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지방고시 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수자원본부장, 국립외교원(교육파견), 평생교육국장 등을 거쳤다. 부하직원들과 친화력이 뛰어나고 현안에 대한 유연한 대응 능력을 자랑한다.

 

 
 

평생교육 관련 적임자
김향숙 평생교육국장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에 김향숙(58, 자치행정국 인사과) 씨가 임명됐다. 김 신임 국장은 서울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여성비전소장, 인구정책담당관, 수자원본부장, 지방자치인재원(교육파견) 등을 거쳐왔다.  평생교육과 관련 정책·시행계획 수립 등에 다각도로 대응하는 적임자라는 평.

 

 
 

복지·여성 분야 업무경험 '풍부'
지주연 여성가족국장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에 지주연(58) 복지국장이 임명됐다. 지 신임 국장은 이화여대 사회사업학 석사학위를 이수했다. 복지사업과장, 복지정책과장, 복지국장을 역임했으며 이전에도 여성가족국장을 맡은 바 있다. 복지·여성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졌으며 탁월한 실무능력을 소유했다는 평이다.

 

 
 

꼼꼼한 일처리 능력 소유
박승삼 교통국장

경기도 교통국장에 박승삼(56) 경기청 혁신성장본부장이 임명됐다. 박 신임 국장은 한신대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정고시 4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농정해양국장, 지방자치인재원(교육파견), 평생교육국장 등을 거쳤다. 꼼꼼한 일 처리 능력을 소유했으며 적극적인 행정이 돋보이는 인물이다.

 

 
 

책임감 있는 업무수행 능력
윤덕희 혁신성장본부장

경기청 혁신성장본부장에 윤덕희(56, 자치행정국 인사과) 씨가 임명됐다. 윤 신임 본부장은 충북대 약품분석 석사학위를 이수했다. 윤 신임 본부장은 질병정책과장, 인재개발원장, 지방자치인재원(교육파견), 자치행정국 인사과를 거쳤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책임감 있는 업무수행을 한 인물이다.

 

 
 

섬세한 업무 처리 능력 소유
박성남 수자원본부장

경기도 수자원본부장에 박성남(57, 자치행정국 인사과) 씨가 임명됐다. 박 신임 본부장은 서울시립대 환경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연천군 부군수, 환경국장, 지방자치인재원(교육파견) 등을 거쳐왔다. 섬세한 업무 처리 능력으로 환경관련 분야에서 여러 성과를 낸 인물.

 

 
 

과학·환경 행정 업무 경험 '풍부'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

김포시 부시장에 엄진섭(56) 경기도 기후환경 에너지국장이 임명됐다. 엄 신임 부시장은 미국 텍사스주립대 경제학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환경정책과장, 환경국장, 지방자치인재원(교육파견) 등을 거쳐왔다. 과학·환경 관련 행정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갈등요소 봉합 능력에 '탁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파주시 부시장에 김진기(58, 자치행정국 인사과) 씨가 임명됐다. 김 신임 부시장은 경기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이수했다.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 문화체육관광국장, 지방자치인재원(교육파견) 등을 거쳤다. 의사담당관을 역임하며 갈등요소를 봉합하고 원활한 의사진행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탁월한 실무능력 소유
강현도 오산시 부시장

오산시 부시장에 강현도(56) 경기도 노동국장이 임명됐다. 강 신임 부시장은 영국 본머스대 관광경영 석사학위를 이수했으며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청 사업총괄본부장, 지방자치인재원(교육파견), 교통국장 등을 거쳤다. 탁월한 실무 능력을 소유했으며 다양한 현안을 해결한 인물. 

 

 
 

김동연 도지사 역점사업 맡아
임순택 북부자치도추진단장 직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 직무대리에 임순택(59)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이 임명됐다. 임 단장은 한국방송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임 단장은 회계담당관, 균형발전담당관, 질병정책과장, 기획예산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김동연 도지사의 역점사업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업무추진을 맡아 눈길을 끈다.

 

 
 

다양한 행정업무 경험 지녀
조창범 평화협력국장 직대

경기도 평화협력국장 직무대리에 조창범(58) 질병정책과장이 임명됐다. 조 국장은 한양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언론협력담당관, 자치행정과장, 도서관정책과장, 질병정책과장 등열 역임했다. 다양한 행정업무를 수행하면서 경기도정에 대한 경험이 매우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인물.

 

 
 

노동·사회 정책 아이디어 '탁월'
정구원 노동국장 직대 

경기도 노동국장 직무대리에 정구원(57) 비서실장이 임명됐다. 정 국장은 영국 버밍험대 사회정책 석사학위를 이수했다. 북부여성가족과장, 일가정지원과장, 보육정책과장 등을 역임했다. 여성·보육 관련 행정 업무 경험이 풍부하며 노동·사회 관련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도 매우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택·건축 분야 업무능력 갖춰
김교흥 건설본부장 직대

경기도 건설본부장 직무대리에 김교흥(58) 경기융합타운추진단장이 임명됐다. 김 본부장은 아주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녹색건축팀장, 행복주택과장, 건설안전기술과장 등을 역임했다. 주택·건축 분야에 대한 업무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도청 광교 신청사 시대를 여는데 기여했다.

 

 
 

도정 관련 다양한 업무 수행
하승진 과천시 부시장

과천시 부시장에 하승진(59)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이 임명됐다. 하 신임 부시장은 경기대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이수했다. 투자진흥과장, 지방자치인재원, 민관협치과장, 노인복지과장 등을 역임했다. 도정 관련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 인물로 현안이 산적한 과천시 부시장으로써 적임자라는 평.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