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서 민주당 '맹폭'
"민선5·6·7기 무분별 허가
무책임한 정치 공세 그만"

[일간경기=신동훈 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도심 물류센터로 위기가 엄중하다"고 진단하며 "초당적인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 시장은 12월15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몇 년간 도심지에 대형 물류센터들이 들어서며 교통대란이 목전에 다가왔고, 시민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시장은 "오산IC 인근 원동에 2011년 12월 당시 건축허가를 받은 로지포트오산물류센터가 이달 초 완공됐고, 내년 1월에는 2019년 12월 건축허가를 받은 풍농물류센터가 문을 열 예정"이라며 "이 두 곳 물류센터에서만 드나드는 화물차 물동량이 하루 1300대에서 1400대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했다.

특히 "도심지 대형물류센터는 매우 심각한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학생과 시민의 안전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특히, 우리 오산시의 미래에도 어두운 그늘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며 "지난 민선 5·6·7기 오산시 정권은 충분히 예견되었던 이러한 위험을 외면하고, 도심지 물류센터 건축허가를 무분별하게 내주며, 마침내 우려했던 교통대란의 위기는 현실로 다가왔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상황이 이러함에도 물류센터 건축허가 결정에 책임을 통감해야 하는 오산시 더불어민주당은 시를 향해 준공 승인을 거부하는 행정명령을 내리라며, 또다시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시작했다"며 "저는 일련의 사태를 보며 현 오산시 집행부에 모든 책임을 뒤집어씌우려는 불순한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생각되며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지난 민주당이 오산시의 정권을 잡고 있을때 내건 건축물 사용승인 조건은 시간이 지나도 유효하다"며 "지금의 민선 8기 오산시가 물류센터 업체에 대해정당한 사유없이 허가조건 이외의 이유로 준공을 거부하거나, 건축공사 중단 행정명령을 발동한다면, 시는 손해배상 소송 등으로 수 십억에서 수 백억원의 막대한 시민의 혈세를 낭비하게 될 것이 자명하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민주당은 무책임한 선동과 정치공세를 멈추고 모두 함께 최적의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며 "당리당략, 당의 안위만을 위한 무책임한 정치 공세를 멈추고,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