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올해 신설 우수디자인상 中企 첫 선정
국내최대 디자인코리아 2022 시상식 개최

‘디자인코리아 2022‘에서 중소기업인 이십칠와트가 '2022 우수디자인(GD)상품' 그린디자인특별상(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수상했다. 
‘디자인코리아 2022‘에서 중소기업인 이십칠와트가 '2022 우수디자인(GD)상품' 그린디자인특별상(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수상했다.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디자인박람회인 ‘디자인코리아 2022‘에서 중소기업인 이십칠와트가 '2022 우수디자인(GD)상품' 그린디자인특별상(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수상했다.

2022 우수디자인(GD) 상품 은상 부문 그린디자인특별상은 삼성카드 주식회사의 ‘삼성 iD 카드’와 이십칠와트의 ‘IROIRO SOAP 친환경 네츄럴 라이프 소프바’가 선정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는 세계 환경문제를 고려한 기업의 ESG 경영 확산과 탄소감축 및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친환경디자인의 보편화를 위해 그린디자인특별상을 신설했다.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제도는 우수 디자인 상품 개발 촉진과 국가 디자인 경쟁력 향상을 위해 디자인 우수 상품을 선정해 정부 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를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 1481개 출품작 중,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 220명의 심사에 따라 549점이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된 후 이중 79점이 수상작 중에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수상자를 선정했고 중소기업이 대상과 그린디자인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38년 만에 최초로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십칠와트의 ‘IROIRO SOAP 친환경 네츄럴 라이프 소프바’는 다양한 색상을 통해 각 용도에 맞는 개성을 표현하고 최소한의 디자인, 미니멀한 제품 구성으로 브랜드 BI를 구성햇다. 

또한 상품은 100% 자연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원료로 구성되었으며 패키지는 친환경적 공정을 통해 제작되는 비목재 종이인 미네랄페이퍼 소재를 사용하여 중소기업의 친환경디자인의 노력이 돋보인다고 평가 받았다. 

이십칠와트는 2018년 설립한 디자인 컨설팅 기업으로 서울시 평화 통일 정책브랜드 공모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서울시 송파구에서 디자인 전반의 기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십칠와트 김선웅 대표는 “중소기업도 우수상품 Good Design(GD)에 선정되도록 평가해주신 심사위원께 감사를 드리며, 이십칠와트는 국내외 기업들의 ESG 경영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도록 협력하고 공공기관의 환경 친화적 인식 변화를 위해 친환경 디자인과 상품 개발 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디자인(GD) 상품에 대한 수상작은 11월23일부터 27일까지 양재 aT 센터에서 5일간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2022에 온라인과 현장 전시를 통해 1000여개 기업, 약 3000개 상품 및 관련 콘텐츠와 함께 공개되며 역대 최대 규모 국제컨퍼런스도 함께 열린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