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300여명 참석…민원인 만족을 위해 자기개발을 통한 역량강화 필수

하남시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4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고객서비스 전문가인 부연선  원장(조이 서비스 아카데미 원장)을 초빙해 ‘행복한 직원이 만드는 감성 서비스’란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고객 대응 시 마음가짐 ▲직원의 행복과 고객만족과의 관개 ▲고객만족에 따른 스트레스 극복방안 ▲고객 응대시 감성표현 ▲고객을 만족시키는 감성대화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부 원장은 행복한 공무원으로부터 친절한 고객대응이 나오며 점점 높아지는 시민의 기대치를 만족시키기 위해 공무원의 자기개발을 통한 역량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매년 상하반기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모든 시민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때까지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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