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 문제 산적한데 전 정권죽이기 몰두"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장은 국정원장·국방부장관 자택 압수수색과 국민권익위원회 감사를 두고 “전임 정권 상대 정치보복 수사”라며 “탄압을 멈추고 먹고사는 문제에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장은 8월22일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진행된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회 공개회의’에서 尹정부는 "정치 탄압을 멈추고 먹고사는 문제에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사진=연합뉴스)

우상호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장은 8월22일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진행된 ‘정치보복수사대책위원회 공개회의’에서 이와같이 모두발언하고 “윤석열 정권이 민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정치보복에 더욱 골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우상호 위원장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에 관련해 “이 사건에 대한 수사를 꽤 오래전부터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연이은 압수수색을 계속하는 건 아직 처벌할 수 있을 만한 증거물을 확보 못했다는 것의 반증이라 보여진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 권익위의 특별 감사를 2주 연장 했지만 꼬투리 잡을 게 생길 때까지 꼬투리 잡겠다는 모습에서 한심함을 느낀다. 감사원이 정권 2중대를 자처하는 꼴이다”라고 맹폭했다.

이날 임호선 위원 또한 “검찰의 박지원·서훈 망신주기식 압수수색”이라며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중앙지검이 대통령 기록관을 압수수색한다. 여당은 문재인 정부 안보 라인 핵심 인사에 대한 추가고발로 보조를 맞추고 있다. 전형적인 짜맞추기식 수사”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그는 “법무부는 대통령 시행령이라는 꼼수를 부리고 위법적으로 경찰국을 설치하고 있다. 전방위적 권력기관 장악 시도도 강행되고 있다”며 “민생·경제·안전 현안이 얼마나 산적해 있는데 오직 전 정권 죽이기만 한다”고 비판했다.

뿐만 아니라 김영배 의원은 “흉악범 북송 수사, 서해 공무원 피격, 원전 관련 수사 세 가지 모두 같은 패턴 갖고 있다. 일종의 제2, 제3의 고발사주와 똑같다”며 “대통실·일부 보수매체·국힘 검찰, 일종의 사각 커넥션 작동하고 있는 거다”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1단계로 대통령실이 자료를 흘리고 2단계 보도·3단계로 국힘이 고발하면 4단계로 검찰이 압수수색하고 소환조사하고 망신주고 있다”며 “공통점은 국힘이 고발장을 제출한 사건이다. 국힘이 고발한 문 정부 인사만 10여 명이 넘고 추가로 고발하고 있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김영배 의원은 “지금처럼 모든 사건을 서초동 검찰로 가져간다면 전 국민들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며 “선출된 정부가 합법적으로 정책을 결정한 것에 대해 검찰이 자신들의 잣대로 사법적 판단하려고 하는 것은 대단히 위험한 민주공화국의 위험 신호다”라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