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세정 복지 두루거친 행정통

홍보기획관 이종돈

 
 

신임 이종돈(50) 홍보기획관은 지방고시 7회 출신으로 외교부 LA 총영사관 영사, 경제실 산업정책과장, 세정과장, 노동일자리정책관, 복지국장 등을 두루 거친 기획통으로 특히 이재명 전 지사의 조세행정 기초를 닦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꼼꼼하고 섬세한 복지분야 전문가

복지국장 지주연

 
 

지주연(57) 신임 복지국장은 이화여대 사회사업학 석사 출신으로 사회복지 담당관, 청소년 과장, 복지사업과장, 복지정책과장, 여성가족국장 등을 역임해 복지분야 전문가로 손꼽힌다. 꼼꼼하고 섬세한 일처리로 정평이 나있다. 

 

 

요직 역임..공직사회 신망 두터워
문화체육관광국장 김현수 

 
 

김현수(53) 신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1998년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 후 미국 시라큐스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경기도 기획조정실 정책기획심의관, 경제실 국제협력관, 자치행정국 인사과와 여주시와 군포시의 부시장을 역임했다. 원만한 성품과 합리적 일처리로 신망이 두텁다.

 

 

다양한 분야 거친 실무형 행정가

노동국장 강현도

 
 

강현도(55) 신임 노동국장은 영국 본머스대학 관광경역학 석사 출신,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첫발을 디뎠다. DMZ정책과장,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 가평부군수, 교통국장을 두루 거친 실무형 인재로 평가받는다. 

 

 

유연하고 합리적 사고 소통 높은 평가 

인재개발원장 이의환

 
 

유연하고 합리적인 사고와 지의사소통으로 신망이 두터운 이의환(58) 신임 인재개발원장은 단국대에서 사회복지학 석사를 받았다. 공직입문 후 경기도 총무과장, 인사과장, 조세정의과장을 거쳐 이천시 부시장을 역임했다. 

 

 

도시계획 전문가로 이름 높아

수자원본부장 이재영

 
 

지방고시 2회로 공직에 발을 디딘 이재영(55) 신임 수자원본부장은 서울대 농업토목 석사 학위를 수료했다. 경기도 공정건설정책과장, 수자원본부장, 국토부 대도시광역교통부 파견 근무를 마치고 수자원본부장으로 다시 돌아왔다. 도시계획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경제기획분야, 부시장 경험 풍부

남양주 부시장 이석범

 
 

행정고시 38회 출신인 이석범(51) 신임 남양주 부시장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을 역임하며 깔끔한 업무처리로 정평이 나있다. 여주, 광주, 김포 등 부시장 경험까지 풍부하다.

 

 

문화정책분야 행정 뒷받침 기대

이천 부시장 이성호

 
 

신임 이성호(52) 이천 부시장은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 후 지방고시 8회로 공직에 입문. 스웨덴 룬드대에서 사회학 석사를 수료했다. 문화종무과장, 콘텐츠산업과장과 빅데이터 담당관 등을 두루 거쳐 문화 정책분야에 강하다는 평.

 

 

경기도내 소문난 예산 전문가

자치행정국장 유태일

 
 

숭실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유태일(56) 신임 자치행정국장은 경기도의 소문난 예산 전문가로 불린다. 예산총괄팀장,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과장, 경기도의회 특별전문위 수석전문위원 등 예산 관련 보직을 잇달아 맡은 예산관련 능력자.

 

 

여성 정책 관련 지식 '해박'
여성가족국장 김미성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에 김미성(54)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이 임명됐다. 아주대 행정학 석사 학위를 수료했다. 여성비전센터소장, 사회적경제과장 등을 역임하며 여성 정책과 관련해 해박한 지식을 자랑하며 사회정책에도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경기도내 다양한 업무경험 수행
교통국장 박노극

 
 

경기도 교통국장에 박노극(46) 경기도 기획담당관이 임명됐다. 건국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해 행시 49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장애인복지과장, 복지정책과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았으며 업무처리능력이 탁월하다는 평.

 

경기도 개발 현안 업무경험 '풍부'
도시정책관 황학용  

 
 

신임 경기도 도시주택실 도시정책관에 황학용(55) 경기도 건축디자인과장이 임명됐다. 황 신임 정책관은 수원전문대 건축과를 졸업했으며 녹색건축팀장, 건축관리팀장, 경기청 개발과장을 역임하며 경기도 개발 현안과 관련된 풍부한 업무경험을 자랑한다.

 

축산 관련 전문가로 인정받아
축산산림국장 김영수

 
 

신임 경기도 축산산림과장에 김영수(57)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이 임명됐다. 경희대 경영학 석사학위를 수료했으며 축산정책과장, 축산진흥센터소장 등을 역임했다. 지방기술직으로 공직에 입문해 축산과 관련된 직책을 수행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경제·일자리 정책 전문가
양주 부시장 금철완

 
 

신임 양주 부시장에 금철완(50)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이 임명됐다. 금 신임 부시장은 성균관대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행시 49기로 공직에 입문해 투자진흥과장, 외교통상과장,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을 역임했다. 경제·일자리 정책 전문가로 알려졌다.

 

문화사업 관련 경험 '풍부'
의왕 부시장 김영수

 
 

신임 의왕 부시장에 김영수(56)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장이 임명됐다. 연세대 도시행정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문화기반팀장, 문화정책팀장,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장을 역임했다. 문화사업 관련해서 경험이 풍부해 의왕시 문화관광 정책 적임자라는 평.

 

보도·언론 계통 일처리 능력 '탁월'
양평 부군수 김영태

 
 

신임 양평 부군수에 김영태(57) 경기도 문화종무과장이 임명됐다. 충남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보도기획담당관, 언론홍보담당관을 역임했다. 보도·언론 계통에 대해 뛰어난 일처리 능력을 지닌 인물로 대인관계도 탁월하다는 평.

 

 

업무처리 능력 뛰어나 '신임'
가평 부군수 최병길

 

 
 

신임 가평 부군수에 최병길(55) 경기도 교육협력과장이 임명됐다. 최 신임 부군수는 아주대 마케팅학 석사학위를 수료했다.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장, 과학기술과장 등을 역임했다. 업무 처리 능력이 뛰어나 동료 직원들에게 신임을 얻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택 건설·재정비 정책 실현 '한 몫'
하남 부시장 염준호

 
 

신임 하남 부시장에 염준호(57) 경기도 주택정책과장이 임명됐다. 염 신임 부시장은 경기대 건축공학 석사 학위를 수료했으며, 일반재정비팀장, 공동주택감사팀장, 건설본부 건축시설과장을 역임했다. 주택 건설·재정비 관련 정책 실현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