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민주당은 시·도당선거관리위원회를 서울시당·인천시당·전라북도당·경상남도당 등 4곳을 추가로 설치하고 남인순 의원·허종식 의원·정진 전북도당 부위원장·공민배 전 창원시장을 선관위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더불어민주당은 7월19일 오후 회의를 열고 코로나 19 방역 상황과 기타 여건을 고려해 경선 일정 연기안을 최종 확정한다.  (사진=홍정윤 기자)
민주당은 시·도당선거관리위원회를 서울시당·인천시당·전라북도당·경상남도당 등 4곳을 추가로 설치하고 남인순 의원·허종식 의원·정진 전북도당 부위원장·공민배 전 창원시장을 선관위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7월8일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13차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와 같이 의결했으며 또 국회추천공직자가격심사특별위원회도 구성해 위원장에 인재근 의원·간사에 진성준 의원을 내정했다.

서울특별시당 선관위위원회는 총 9명으로 남인순 위원장·최기상 부위원장을 임명했으며 위원으로는 송기호 송파구을 지역위원장·강동길 서울시의회 의원·박다미 강남구의회 의원·박수빈 서울시의회 의원·한기영 전 서울시의회 의원·심지현 서울시당 대학생위원회 부위원장·김종업 서울시당 정책실장으로 구성했다.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학영 국회의원·부위원장에는 김한정 의원, 위원으로는 남병근 신한대학교 석좌교수·김상호 전 하남시장·박옥분 경기도의원·양철민 경기도당 청년위원장·장윤정 경기도의원·장민주도의원이 위임됐다.

또 인천시당 선관위는 허종식 위원장·김영근 부위원장을 위촉하고 위원으로는 정보현 현수구의회 의원·김현 연수구을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임애숙 전 남동구의회 의장·최재현 전 남동구의회 의장·김동민 부평구의회 의원·김춘행 전인천시당 상무위원·신지수 계양구의회 의원·전선경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조인호 서구갑 지역위원회 대학생위원장·유영석 서구을 지방선거 조직위원장을 임명했다.

전라북도당은 위원장으로 정진 전북도당 부위원장, 권정숙 전북도당 고문을 부위원장으로 내정하고 전윤미 전주시의원과 최지은 전주시의원·김정흠 임실군의회 의원·기영서 한병도 국호의원 선임비서관·이건식 정읍고창군 지역위원회 사무국장·최홍석 김제시부안군 지역위원회 사무차장·유충종 전북도당 사무처장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경상남도당은 공민배 전 창원시장을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위원으로는 이희주 창원시진해구 지역위원회 운영위원장·김하나 전 경남선대위 청년대변인·염진아 변호사·최민철 경남도당 사무처장이 내정됐다.

이와함께 경북 지역위원장은 5명을 임명했으나 강원 원주시갑, 속초인제·고성·양양, 경북 상주·문경, 경산시는 경선으로 지역위원장을 구성한다.

국회추천공직자자격심사특별위원회는 인재근 위원장·진성준 간사에 이어 강득구·민병덕·권인숙의 의원과 장윤미·최우식 변호사가 위원으로 활약한다.

지난 6일 민주당은 제1차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의 결과 7개 분과위원회도 구성했다.

총괄기획분과에는 맹성규 의원이 분과위원장을, 경선분과에는 서동용 의원, 선거인단분과에는 민병덕 의원, 합동연설분과에는 정은혜 전 의원, 방송토론분과는 이장섭 의원, 공명선거분과는 김회재 의원이 지휘한다. 

홍보디지털분과는 양이원영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실이 아니며 분과위원장은 아직 공석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