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4년간 경기도와 인천의 지방 행정을 책임질 6·1 지방선거 당선인들의 임기가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내걸고 시험대에 오른 이들은 오늘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는데요, 자세한 소식은 강민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 강민주 기자)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오늘부터 전국의 광역 기초단체장 당선인들의 임기가 시작됐습니다. 경기와 인천 지역에서도 단체장들이 취임 첫 행보를 시작했는데요,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오늘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예정돼있던 취임식을 생략했습니다. 김 지사는 오전 수원현충탑을 참배한 뒤 경기도 광교신청사로 등청해 현관에서 직원들의 꽃다발을 받고 첫 출근 소감을 밝혔습니다. 곧이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은 김 지사는 집중호우 피해와 복구 상황을 보고 받은 뒤, 5층 집무실에서 취임 선서를 마쳤습니다. 김 지사는 민생 1호인 '경기도 비상경제 대응조치 종합계획'을 결재하며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도 행정부시장과 실‧국장 등과 함께 오전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유 시장은,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린 질병관리과와 청경휴게실‧민원실 등을 순회하며 근무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후 점심시간에는 미추홀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배식 봉사를 하며, 시민들과 첫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의 취임식은 오후 7시부터 인천항 내항 1·8부두 상상플랫폼 앞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윤석열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을 비롯해 인천시립합창단과 교향악단 등 시민이 함께 하는 의미 있는 공연들도 열릴 계획입니다.
 
민선 8기 공식일정이 시작되면서 지역별 현안해결에 속도가 붙을 수 있을지, 도민과 시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일간경기TV 강민주입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