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되었어도 자진 사퇴 의사가 없다며 윤석열 정부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7월19일 오후 회의를 열고 코로나 19 방역 상황과 기타 여건을 고려해 경선 일정 연기안을 최종 확정한다.  (사진=홍정윤 기자)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7월2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되었어도 자진 사퇴 의사가 없다며 윤석열 정부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7월2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김승희 후보자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으로 수사를 받게 되었어도 실무진의 실수로 책임을 돌리는 것은 발뺌에 불과하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지명 철회와 함께 “범죄 혐의자를 추천한 인사시스템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라”고 브리핑했다.

민주당은 전일에도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라는 이견도 제시되었으나 윤석열 대통령실은 선관위에 법 위반 여부에 대해 질의하기는커녕 오히려 국회에 인사청문요구서 송부를 다시 요청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이 연이어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제기한 의혹을 들여다 보면 첫째, 정치 자금으로 렌터카를 도색 후 매입해 개인차 매입에 정치자금사용 둘쨰, 식약처 재직 당시 공무원 특별공급으로 분양받은 아파트의 재테크 운용 셋째, 후보자 장녀 아파트 불법증여 등이다.

이와 함께 민주당은  “중앙선관위가 김승희 후보자 본인도 잘못을 인정하고 정치자금을 선관위에 반납했음에도 불구하고 고발이 아닌 수사 의뢰를 했다”며 김후보자와 함께 중앙선관위에게도 이의를 제기했다.

민주당의 이와 같은 후보 지명 철회 촉구 요구와 악화된 여론에 윤석열 정부 내부에서도 막판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윤 대통령은 다음주 중 이에 관련한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해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