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제2매립지에 ‘36홀 골프장’ 조성]

매립이 마무리된 인천 서구 수도권 제2매립장에 골프장을 조성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는데요, 관련 소식을 나연진 아나운서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 나연진 기자)

폐기물 매립이 완료된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 제2매립장. 지난 2000년 10월부터 18년간 폐기물 8천만톤이 매립된 곳인데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이곳에 36홀 규모의 골프장 조성 계획을 밝혔습니다. 

제2매립장은 용역 결과에 따라 매립 종료 후 5년이 경과한 시점인 2024년부터 최종 복토 공사에 착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실시설계에 2년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해 올해 1차 추경 예산으로 약 8억3600만원을 편성했는데요.

인천시는 ‘2040 인천도시기본계획’과 ‘북부권 종합발전계획’에 제2매립장을 생태공원과 스포츠 레크레이션 단지로 조성할 것을 검토하고 있고, 주민들은 일자리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골프장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공사는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생태형 무농약 골프장을 조성할 방침입니다.

현재 수도권매립지 제1매립장 부지에서는 2013년부터 36홀 규모의 ‘드림파크 CC’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9년간 입장료를 비롯해 1113억원을 벌어들여 이 중 216억원 가량을 주민지원사업에 환원했습니다.

공사 관계자는 “제2매립장에서 보는 서해의 노을이 아름다워 골프장 이름은 ‘선셋파크’로 부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유호영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기반계획부장

제2매립장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노을이 아름다워 골프장 이름은 ‘선셋파크’로 부를 예정입니다.

공사는 이달 중으로 골프장 조성 방안을 운영위원회에 상정할 계획인데요. 제2매립장 골프장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수도권매립지에는 36홀의 신규 골프장이 마련됩니다. 일간경기TV 나연진입니다.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 이전 시작.. 7주간]

경기도가 내일부터 수원 팔달구 청사를 떠나 광교 신청사로 본격 이전을 시작합니다. 도는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다음 달 말까지 7주에 걸쳐 부서별로 단계적인 이전을 추진할 방침인데요, 먼저 도민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열린민원실은 오는 18일 신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합니다. 도보로 방문하는 도민들을 위해 광교중앙역에서 신청사 출입구까지 현수막과 배너 등을 설치하고 지하 주차장과 건물 내부 표찰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보이스피싱 연루 막은 시민.. ‘지킴이’ 선정]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순간의 기지로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한 시민이 있습니다. 시민 A 씨는 지인 B씨가 지난달 법률사무소에 비서직으로 취업했는데 소송 의뢰인으로부터 사건 수임료만 전달받는 업무를 맡았다고 말하자, 보이스피싱이 의심된다며 신고를 권유했는데요, 신고 후 경찰과 함께 소송 의뢰인을 만난 결과, 상대방은 저금리 대출 사기에 속은 보이스피싱 피해자로 확인됐습니다. 수원서부경찰서로부터 피싱 지킴이로 선정된 A씨는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보이스피싱을 예방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축구장 15개 규모 ‘용인 통삼근린공원’ 착공]

용인 기흥구 상갈동 일대에 축구장 15개 크기의 통삼근린공원이 올해 내 조성됩니다. 용인시는 오늘 착공식을 갖고 공사에 들어갔는데요. ‘통삼근린공원’은 장기 미집행 공원 종합대책에 따라 토지보상비 620억원과 공사비 56억원을 투입해, 자연 지형을 살린 잔디광장과 숲속 산책로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착공식에서 "장기 미집행 공원 조성 등 녹지공간을 확충해 친환경 생태도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운영사 ‘코나아이’ 재선정] 

경기도가 경기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사로 ‘코나아이’를 최종 확정했습니다. 지난 2019년부터 성남과 시흥·김포를 제외한 도내 28개 시군의 경기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 업무를 맡고 있는   ‘코나아이’의 계약기간이 3년 더 연장된 건데요, 경기도는 ‘코나아이’가 대행 사무 비용을 모두 부담할 예정이며, 3년간 조성한 총 55억원의 사회공헌 재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