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8회 임시회에서 코로나 추경 편성 공식 제안

[일간경기=김인창 기자]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에 코로나19 추경을 즉각 편성해 줄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28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앙정부의 코로나19 추경에 대응해 경기도에서도 오는 제358회 임시회에 코로나19 관련 추경을 즉각 편성할 것을 공식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28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앙정부의 코로나19 추경에 대응해 경기도에서도 오는 제358회 임시회에 코로나19 관련 추경을 즉각 편성할 것을 공식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의왕1)은 2월28일 오전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앙정부의 코로나19 추경에 대응해 경기도에서도 오는 제358회 임시회에 코로나19 관련 추경을 즉각 편성할 것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학부모, 학생들이 꼭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경기도교육청에서도 함께 고민해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국회는 지난 21일 본회의에서 정부가 제출한 14조원보다 2조9000억원이 순증된 16조9000억원의 추가경정예산을 여·야 합의로 처리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야 했던 소상공인들에게 직접 보상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을 뿐만 아니라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특수형태 노동자, 운송종사자, 저소득 예술인, 요양보호사 등을 위한 지원책도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이번 추경으로 무엇보다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으로 입원 및 자가격리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바닥을 드러내고 있는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 등이 추가로 편성돼 이들을 위한 지원금 지급에 숨통이 트이게 됐다고 말했다.

민주당측은 “특히 경기도의 경우는 지난 4일 확진자가 처음으로 1만명을 넘어선 이래 지금은 5만명선으로 폭증하면서 입원 및 자가격리자에 대한 생활지원비 지급 등이 위태로운 지경에 이르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입원 및 격리자들을 위한 추경예산은 편성 자체도 중요하지만 집행이 하루 한시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입원 및 자가격리자에 대한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는 국비뿐 아니라 도비도 함께 매칭돼 있는 점을 감안해 경기도에서도 도비 내시에 맞추어 추경을 즉각 편성해야 코로나19 확진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추경편성을 촉구했다.

끝으로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집행기관과 함께 머리를 맞대 당장 이번 제358회 임시회에 코로나19 입원 및 격리자들을 위한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 및 기타 내시된 사업에 대한 추경안이 편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