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도 조기 달성..희망2022나눔캠페인 성료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기사랑의열매)가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1월31일까지 62일 동안 진행한 ‘희망2022나눔캠페인’이 총 317억원을 모금하며, 115도를 잠정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기존 목표금액인 276억보다 41억을 초과 달성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난해 12월 1일부터 62일 동안 진행한‘희망2022나눔캠페인’이 총 317억원을 모금하며 3일 오전 캠페인 종료행사를 진행했다.(사진=경기사랑의열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난해 12월 1일부터 62일 동안 진행한‘희망2022나눔캠페인’이 총 317억원을 모금하며 3일 오전 캠페인 종료행사를 진행했다.(사진=경기사랑의열매)

캠페인 시작단계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기부한파로 인해 모금여건이 좋지 않아, 모금목표 달성이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지만, 이런 위기를 극복하고 44일만인 1월13일 경기도청 오거리에 세워진 사랑의온도탑이 100도를 넘어서며, 경기도민의 이웃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 캠페인동안 경기사랑의열매는 도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자, ‘희망2022나눔캠페인 지역 추진단’을 발족하여, 용인과 화성에 시범 운영하여 시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갔으며, 도민들의 곳곳에서 사랑의열매를 접할 수 있도록 나눔영상보고서를 제작하여 관공서, 지하철역, 버스 등 공공다중시설에 송출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겨울이었지만, 금번 캠페인 동안 나눔미담사례도 이어졌다. 지난해 안산 사랑의온도탑에 동전꾸러미를 놓고 갔던 익명의 기부천사 남상일님은 편지에 적었던 나눔약속을 지키겠다며 경기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으며, 용인포곡면의 고등학생 남매는 추운겨울 어르신들을 걱정하며 평소 아껴서 모은 용돈을 기부했고, 올해 역시 우유병 할아버지도 사랑의열매를 찾아 폐지를 주워 모은 돈을 우유병에 가득 담아 기부하시는 등 훈훈함이 이어졌다.

희망2022나눔캠페인으로 모아진 성금은 △사회적 고립가구 겨울나기 지원사업 △돌봄 가족을 위한 사회적 돌봄 지원사업 △근로빈곤층 소액 대출 및 컨설팅 지원사업 △미취업 취약계층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정신장애인 지역사회 초기적응 지원사업 등 포스트코로나에 따른 위기상황과 사회문제에 적극 대응하는 방향으로, 도내 양극화 완화를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 및 사회적 돌봄 지원, 교육격차 완화 및 자립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