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초 박정원군 전국테니스 초등부 랭킹 1위

용인시 신갈동에 소재한 신갈초등학교(교장 이상철) 6학년 재학중인 박정원 군(13)이 10월 25일 충북 충주시에서 개최된 전국회장배테니스대회에서 초등부 전국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정원군은 6세부터 테니스를 시작하여 그동안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어 왔다. 특히 올해 개최된 전국 테니스대회에서 개인전 우승 4회, 준우승 4회, 말레이시아 국제주니어대회 3개 대회 우승, 중국 국제주니어대회 개인1위, 복식1위 등의 성적을 거두며 10월 7일 기준 한국초등테니스연맹 남자부 랭킹 1위(총점:5455)를 차지, 이날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우승의 비결은 웨이트트레이닝으로 다져진 강한 기초체력과 신갈초 테니스부 동료선수들과 훈련하며 특기가 된 포핸드 스트로크이다. 박정원군 특유의 강한 포핸드 스트로크는 초등부 선수들 사이에서 ‘박정원 슛’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매년 7~10㎝ 폭풍 성장하여 또래보다 월등히 커 현재 신장이 180㎝에 달한다. 이것 또한 박정원 군의 강한 포핸드 스트로크를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이다.

박정원군의 전국 초등부 최우수선수상 수상은 전국 테니스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용인 테니스계에 유망주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박정원군의 아버지 박정근 씨는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두어도 관계기관의 지원이 전무한 실정으로 아들을 지원하는데는 한계가 있다”며 “지역에서 세계적인 훌륭한 선수를 배출하려면 관계기관의 도움이 절실한 실정이다”라며 안타까움을 표현하였다. 

신갈초 박정원군은 미국에서 펼쳐지는 전세계주니어 잔치인 오렌지볼대회 및 에디허대회에 우리나라 대표로 참가하기 위하여 11월23일 출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