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정책에 해박한 지식
손임성 신임 부천시 부시장

 

손임성(52) 신임 부천시 부시장은 아주대 지역경제학을 석사학위를 받았다. 기술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국토부 용산공원조성추진단 기획총괄과장, 황해청 사업총괄본부장, 도시정책과장, 도시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도시정책에 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정에 대한 이해도 높아
김규식 신임 경기청 사업총괄 본부장

 

김규식(50) 신임 경기청 사업총괄본부장은 성균관대 서비스융합디자인 박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4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경제기획관, 정책기획관, 노동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교육파견을 간 바 있다. 이재명 도지사가 추진하는 도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공기관 체질 개선에 '앞장'
고광춘 신임 파주시 부시장

 

고광춘(58) 신임 파주시 부시장은 제주대 상업교육과를 졸업했다. 한류월드사업단장, 평가담당관, 철도운영과장, 문화종무과장, 사업총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평가담당관 시절 민선7기 공공기관 체질 개선에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나 코로나19 사태 방역활동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다.

 

기획력·업무처리 능력 '탁월'
김종석 신임 양주시 부시장

 

김종석(58) 신임 양주시 부시장은 호서대 기술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과장, 규제개혁추진단장 등을 지낸 바 있으며, 축산산림국장, 미래전략담당관, 문화체육관광국장 등을 역임했다. 치밀한 기획능력과 꼼꼼한 업무처리 능력을 갖췄다고 정평이 나있다.

 

 

코로나19 사태 대응·정책 총괄
문정희 신임 복지국장

문정희(42) 신임 복지국장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해 행정고시 50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외교통상과장, 행안부 공기업지원과, 일자리정책과장 직무대리를 거쳐 기획조정실 기획담당관을 역임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응 및 도정 핵심정책을 총괄하며 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탈하고 합리적 업무스타일 갖춰
김진기 문화체육관광국장

김진기(56) 신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기대 행정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의회 안전행정수석전문위원, 종무과장을 거쳐 통일교육원 교육파견을 나간 바 있다. 이어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을 역임했다. 소탈하고 합리적인 업무스타일로 정치력까지 갖춘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합리적 일 처리능력 갖춘 인물
김종구 신임 노동국장

김종구(58) 신임 노동국장은 아주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조사담당관, 특별사법경찰단장, 감사총괄팀장 등을 거쳐 감사관 감사총괄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조사 업무와 감사업무에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합리적인 일 처리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강력한 업무 추진능력 갖춰
허남선 신임 교통국장

허남석(51) 신임 교통국장은 미국 듀크대 국제개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지방고시 3회에서 공직에 입문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외교부 광저우총영사관 영사, 일자리정책과장, 법무담당관을 거쳐 균형발전기획실 기획예산담당관을 역임했다. 업무 추진력이 상당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꼼꼼한 일처리 능력으로 정평
김향숙 신임 수자원본부장

 

김향숙(56) 신임 수자원본부장은 서울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행정심판담당관, 여성비전센터소장, 지역보건팀장을 거쳐 기획조정실 인구정책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경기도 여성 공무원을 대표하는 공무원으로 꼼꼼한 일처리와 뛰어난 정무적 감각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건축행정 분야 정통 관료

한대희 경기도 건설본부장 직무대리

한대희(58) 신임 건설본부장 직무대리는 단국대 도시계획학과 석사과정을 마치고 1990년 공직에 입문했다. 용인시 주택과장과 경기도 도시주택실 주택정책과와 택지계획과, 도시재생과, 건축디자인과장 등 도시건축 행정 분야 정통 관료 출신으로 온화한 리더십이 돋보인다는 평.

 

 

 

IT에 밝은 미래지향적 인사 

민병범 의왕시 부시장

민병범(58) 의왕시 부시장은 청주대 응용통계학과 출신으로 여성비전센터 소장과 정보기획 담당관을 역임했다. 정보기획 담당관 시절 취약계층 오픈마켓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이 IT교육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했다.   

 

 

 

노후된 도시 재생 전문가 평가

이종구 광명시 부시장

이종구(58) 광명 부시장은 경기대 부동산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공직에 입문 건설본부 경기융합타운 추진단장과 도시주택실 도시재생과장을 역임한 도시재생 전문가로 광명시의 원도심과 신도시 등의 균형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공동주택 안전관리 부문 해박

신욱호 하남시 부시장

신욱호(58) 하남시 부시장은 수원전문대 건축과를 마치고 공직에 발을 디뎠다.이후 기동안전점검단장과 도시주택실 공동주택과장을 거쳤다. 공동주택의 안전과 보수 관리 등 전반에 걸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으로 도시개발이 진행중인 하남에 꼭 필요한 인재라는 평을 받고 있다.

 

 

 

경제와 자율주행 모두 능통

공정식 과천시 부시장

 

공정식(49) 과천 부시장은 미국의 콜로라도대 행정학 석사과정을 밟은 지방고시 4회 출신. 사회적경제과장과 공유경제과장, 에너지과장 등을 거치고 경제실 미래산업과장을 역임했다. 경제통이자 경기도의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서 과천의 미래먹거리 준비에 적임자로 평가.

 

 

도시정책으로 가평에 활력을

이승일 가평 부군수

이승일(57) 가평 부군수는 오산 출신으로 수원대 토목공학과를 나와 1988년 공직에 입문. 도시주택실 도시정책팀장과 도시계획팀장, 하천관리팀장을 역임했다. 경기도의 굵직굵직한 도시행정정책 경험을 토대로 새롭게 도약하는 가평군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인재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