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의회는 12월17일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성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지하철9호선 공항철도 직결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인천 중구의회는 12월17일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성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지하철9호선 공항철도 직결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국토교통부는 2018년 12월 서울시에 직결노선차량 구입비 565억원 중 222억원을 서울시에 교부했으나 서울시는 합당한 근거 없이 인천시민이 일부 수혜자라는 이유로 인천시에 차량 구입비를 분담 요구하며 구입을 미루고 있다. (사진=인천 중구의회)
인천 중구의회는 12월17일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성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지하철9호선 공항철도 직결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국토교통부는 2018년 12월 서울시에 직결노선차량 구입비 565억원 중 222억원을 서울시에 교부했으나 서울시는 합당한 근거 없이 인천시민이 일부 수혜자라는 이유로 인천시에 차량 구입비를 분담 요구하며 구입을 미루고 있다. (사진=인천 중구의회)

서울지하철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은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9호선을 김포공항역에서 환승 없이 직결로 운행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공항철도와 서울9호선 사업은 초기부터 직결운행 방안으로 검토됐기 때문에 직결노선차량만 구입하면 곧바로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2018년 12월 서울시에 직결노선차량 구입비 565억원 중 222억원을 서울시에 교부했으나 서울시는 합당한 근거 없이 인천시민이 일부 수혜자라는 이유로 인천시에 차량 구입비를 분담 요구하며 구입을 미루고 있다.

중구의회는 수도권 교통편익증진과 서울시민의 인천공항 접근성을 도모하고, 취약한 수도권 서축 교통 인프라를 개선하여 도시지역 간의 균형발전을 위해 서울시가 당초 계획대로 조속히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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