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의 집행부 조직개편안 부결과 관련 고양시공무원노조(공무원노조)가 조직개편안 부결을 철회하고 민생안전을 위한 협치에 전념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고양시의회의 집행부 조직개편안 부결과 관련 고양시공무원노조(공무원노조)가 조직개편안 부결을 철회하고 민생안전을 위한 협치에 전념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고양시)
고양시의회의 집행부 조직개편안 부결과 관련 고양시공무원노조(공무원노조)가 조직개편안 부결을 철회하고 민생안전을 위한 협치에 전념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고양시통합공무원노조가 조직개편안 부결에 따른 고양시의회를 항의 방문하고 이길용의장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고양시)

공무원노조는 12월3일 성명서를 통해 인구 108만에 육박하는 거대도시 고양시는 인구대비 공무원수가 전국 최하위 수준이라 정작 도움이 필요한 시민에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때 고양시의회의 집행부 조직개편안 부결은 시민들의 불편은 안중에도 없는 것 아니냐며 특히 고양시 조직 개편안도 저소득층, 노인 복지문제와 특히, 포스트 코로나를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실패할 경우 고양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큰 피해가 갈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으로 이를 해소할 재정의 효율적 운영 등 산적해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려면 인력 확충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인구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청년문제를 단순 일자리문제에서 포괄적으로 접근해야한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대해 시의회 특히 상임위는 보다 합리적인 의제 선정 등을 통해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노력을 했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청년담당관 관할을 두고 옥신각신하는 시의회를 향해 "이제껏 공무원들 위에 군림하고 입맛에 맞게 지시만 내리더니, 정작 상임위원회 지정 권한은 소속의원들이 갖고 있으면서 권한도 없는 공무원들에게 청년담당관을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으로 해 가지고 오라? 이게 정녕 108만 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고양시의회 의원들이 할 짓인가"라며 "분명한 것은 어떤 부서가 어떤 상임위여야 존재감이 올라간다는 것은 명분도 실리도 없는 시대착오적 발상"이라며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시의회는 더이상 정쟁을 멈추고 시 정부와 발을 맞추어 진정으로 민의를 대변하는 기초의회의 본래 기능과 역할을 적극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고양시의회가 집행부의 조직개편안을 부결해 내년 초 있을 정기인사의 차질이 예상되면서 책임소재를 두고 공직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3일 시와 시의회 등에 따르면 시는 제249회 고양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출했다.

민선7기 두 번째인 이번 조직개편안에는 ‘청년담당관’,‘태권도선수권대회추진단’,‘신청사건립 단’ 등 13개 과를 신설하고 238여명의 인력을 충원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그러나 심의를 맡은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청년담당관의 소관 상임위 지정과 한시적 기구인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추진단, 신청사건립단 등의 부적절을 이유로 부결되면서 오는 4일 예정된 본회의에 안건조차 상정하지 못하게 됐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