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광덕 경기도의원
"안전망 구축 역할"

'1일 광명소방서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오광덕 경기도의원(광명)이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망 구축자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소방서는 11월27일 오광덕 경기도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사진=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는 11월27일 오광덕 경기도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사진=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는 “11월27일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7월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에 따라 명예소방서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도의원과 상호 공감대 형성과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의정에 많이 반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경기도의회 제10대 하반기 안전행정과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오광덕 의원은 소방공무원의 환경 및 건강증진을 위한 체력단련실과 휴게실 등의 개선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긴급차량 우선신호 제어시스템 도입 등 지역안전망 구축과 소외계층 보호에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도 철산3동 노후주택 밀집지역에서 겨울철 대비 화재취약지역 안전강화 사업인 ‘보이는 소화기함 및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보급에 따라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직접설치하고 소방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