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양평쌀로 만든 쌀과자 '인기'
상태바
친환경 양평쌀로 만든 쌀과자 '인기'
  • 이영일 기자
  • 승인 2020.11.2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 수상

경기도가 11월25일 수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경기농식품 수출탑 대상’ 시상식을 열고 농식품 수출에 기여한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주) 장익순 대표 등 농식품 생산자단체와 수출업체 14곳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가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을 수상했다. (사진=양평군)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가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을 수상했다. (사진=양평군)

이번 수상자는 2019년 8월1일부터 올해 7월31일까지 1년간 농산물·식품 수출실적이 10만 달러 이상인 농식품 생산자단체와 100만 달러 이상인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경기도 농수산물 수출협의회에서 선정했다.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주)는 쌀과자를 수출하는 업체로 수출액 110만불 이상을 달성해 이번애 수출탑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양평군에서 생산하는 유기농 쌀을 100톤이상 사용해 이뤄낸 것으로 더욱 의미 있는 수상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인증쌀을 이용한 안전한 먹거리인 쌀과자 가공품을 수출을 통해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주)가 경기도지사 수출탑을 수여하게 됨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한 안전 먹거리를 생산, 판매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수출탑 시상 이외에도 해외 신규 거래선 발굴을 위한 베트남·미국 등 9개국과의 해외유통매장 연계 판촉 사업, 수출업체별 맞춤형 마케팅사업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9월 말 기준 도 수출실적은 약 10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1.3% 상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